일상

왕솥뚜껑 생삼겹살: 인천 검암 삼겹살 맛집

모모_ 2022. 9. 20. 12:14
반응형

검암 삼겹살 맛집 왕 솥뚜껑 생삼겹살

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검바위역에서 멀지 않은 왕 솥뚜껑 생삼겹살은 쌈밥과 삼겹살 맛집입니다. 퇴근 시간 이후로는 금세 자리가 만석이 될 정도로 음식 맛이 뛰어나답니다.

인천 삼겹살 맛집
왕솥뚜껑 생삼겹살

이곳은 농림축산 식품부 제공 안심식당으로 인정받은 곳이라고 합니다. 맛은 물론이고 위생면에서도 믿음이 가죠. 대로변에 있어 찾기가 쉬우며 저녁에도 간판이 눈에 확 들어옵니다. 길 건너편엔 아파트 단지가 있고 가게 앞 인도가 복잡하지 않고 넓어서 식사 마치고 소화실 킬 겸 걷기에도 매우 적합하답니다.

메뉴

인천 삼겹살 맛집
왕솥뚜껑 생삼겹살 메뉴판

고기 메뉴로는 흑돼지 오겹살과 생삼겹 그리고 목살과 항정살이 있습니다. 모두 국내산이라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식사류로는 삼겹과 우렁이 같이 나오는 정식 메뉴가 있고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우렁쌈밥과 제육쌈밥도 식사메뉴에 포함되어 있고 제육은 따로 추가가 가능하네요. 쌈밥은 인원수대로 주문을 원칙으로 하며 고기류와 쌈밥 동시 주문은 안된다고 해요. 그 외에 우렁장/냉면/계란찜/볶음밥/된장찌개와 같은 추가 메뉴가 있고 모둠쌈과 버섯도 추가 주문이 가능합니다.

 

인천 삼겹살 맛집
왕솥뚜껑 생삼겹살

테이블마다 벽면에 물건을 올려둘 수 있도록 선반을 설치해 두었어요. 특히 구워 먹는 고기는 기름이 튀어서 테이블 위에 소지품을 올려두면 기름이 묻기도 하고 테이블이 좁아지는데 이런 작은 배려까지도 센스가 돋보입니다. 

음식

인천 삼겹살 맛집
왕솥뚜껑 생삼겹살

고기가 오기도 전에 솥뚜껑 위에 이것저것 올려주십니다. 김치/콩나물/파채/부추/양파/버섯/떡/두부/소시지 등 매우 다양해요. 인원이 두명이라 콩나물과 파채 그리고 부추는 각각 앞에 나눠서 올려주시기 때문에 먹기 편합니다. 그리고 식사 중간중간 직원분이 테이블을 수시로 돌면서 모자란 야채들을 채워주세요. 손님이 많아서 바빠 보였는데도 끝까지 웃으시며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인천 삼겹살 맛집인천 삼겹살 맛집
왕솥뚜껑 생삼겹살
인천 삼겹살 맛집인천 삼겹살 맛집
왕솥뚜껑 생삼겹살

마카로니 샐러드/기름장/생마늘/무말랭이 무침/마늘쫑 무침/쌈장/쌈무 등의 반찬이 세팅되며 상추와 깻잎 등 채소도 함께 나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이 다 맛있어요. 그리고 된장찌개는 구수한 맛과 감칠맛이 좋으며 짜지 않아 밥 없이도 잘 들어갑니다. 고기와 함께 먹으니 잘 어울리네요. 반찬들과 찌개가 맛있는 걸 보니 손맛이 아주 좋은신 듯합니다.

 

인천 삼겹살 맛집
왕솥뚜껑 생삼겹살
인천 삼겹살 맛집

불판이 어느 정도 달구어 지면 삼겹살을 올려주십니다.  고기의 상태가 매우 신선하며 육즙이 입안 가득 퍼집니다. 누린내나 잡내가 전혀 없어 담백하고 기름 부분도 고소해서 살코기와 적절히 어우러지니 아주 부드럽습니다. 맥주와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네요. 그리고 곁들여 먹을 야채들이 많으니 확실히 먹는 재미가 더 있고 야채와 김치가 고기 기름에 구워지니 고소한 맛이 올라와 풍미가 좋았습니다. 특히 노릇한 삼겹살에 익힌 콩나물과 김치의 궁합은 최고죠. 상추나 깻잎에 싸서 먹으니 무한대로 들어가더라고요.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인천 삼겹살 맛집
왕솥뚜껑생삼겹살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배가 든든하게 찼어도 볶음밥을 안 먹으면 허전합니다. 볶음밥을 요청하면 불판 위에서 바로 볶아주시는데 스킬도 남다르시고 맛도 예술이에요. 배불러도 볶음밥은 꼭 먹게 되는 맛집입니다.

 

●인천 서구 승학로 458
●11:30-21:50/브레이크 타임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반응형